2009년 1월 18일 일요일

Windows ME (밀레니엄 에디션) 에 대한 고찰(미완성)

처음 단편시리즈글들 계시판에 글씁니다.
어쨋든 이 운영체제는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망했죠.
예, 그냥 망한 게 아니라 이렇게 망한 겁니다.

(짤방 출처 링크)

 

이 짤방에서 어떻게 망했는지 이해가 가시면 설명 계속 들으시고, 안 가셔도 계속 들으셔야 합니다(?)


우선 윈미(이렇게 부르겠습니다) 은 win9x 커널 기반 운영체제 중에서 가장 끝물(?)이였습니다.

넵튠이라는 코드명을 가진 운영체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그 운영체제가 

쓰레기 재활용

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예,넵튠은 윈미를 사실상 제활용 한 것입니다.

넵튠(Neptune) : 취소된 윈도우 2000의 일반 사용자 버전

취소된 윈도우 2000 의 일반 사용자 버전 이라면 윈미 아니고 뭐가 더 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넵튠과 윈미가 똑같은 운영체제라고 생각합니다. 시작화면과 로그인 화면만 다를 뿐이죠.

자 비교를 해봅시다.

넵튠

Neptune Logo
시작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화면
(사진 출처)
윈미
(쿨럭,사진이 없네요 =ㅅ=;;)

윈도우 미의 문제점 1. 4GB이상 단일파일 자동삭제?
예, 컴퓨터를 껏다 키면 4GB 이상 파일들이 읽히지 않는 이유가
하드디스크 파티션 파일 형식을 FAT32 파일 형식을 썼기 때문입니다.
FAT32 파일 형식을 만들 당시에는 4GB 이상 파일이라는 게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제한을 걸어두었기 때문입니다.(참고로 윈98,윈95 같은 운영체제도 똑같은 현상을 겪게 됩니다.)

쿨럭,포스팅이 여기서 끝내야 하겠네요 =ㅅ=;; 동영상도 먹통이니(엠엔케스트) =ㅅ=;;
1월 20일에 엠엔케스트 제가동 하면 다시 글쓰죠.

댓글 3개:

  1. 이건 MS도 인정한 쓰레기 OS입니다.

    답글삭제
  2. Win ME의 가장 큰 문제는 메모리 관리 능력이었죠. 당시 대용량 메모리(라곤 하지만 요즘 넷북도 이 것보단 크죠.)를 사용하면 메모리 누수로 오동작을 하곤 했죠.

    이 문제로 당시 사용자들의 항의가 컸고, MS까지 메모리 관리에 문제가 있음을 시인하기까지 했죠.

    답글삭제
  3. 이건 MS도 인정한 망한 & 쓰레기 OS 이비낟. [2]

    답글삭제